Korean English Japanese

티스토리 SSL 전면 적용 업데이트(보안설정 HTTPS)

티스토리 SSL (보안설정 HTTPS)

티스토리 SSL (보안설정 HTTPS)

이번에 보안설정 업데이트가 전면 적용되었다.

사실 나는 이 부분, 특히 구글에서의 검색 노출 때문에 미리 꼼꼼하게 설정을 해뒀기 때문에 내게는 크게 달라지는 이슈는 아니지만 기존에 보안 설정을 별도로 할 수 있었던 섹션이 사라지고 모두 적용이 되었다.

 

SSL 보안 업데이트 공지사항

1. 업데이트 공지사항

위 이슈에 대한 티스토리의 업데이트 소식이다. 사실 업데이트가 되면 좋다.

검색 노출 점수에서도 가산점을 받고 안전성이 검증되면 티스토리라는 도메인에 대한 랭킹 포인트가 높아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티스토리 사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SSL을 적용하지 않으면 말 그대로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SSL검색 마케팅이나 SEO 최적화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더 안전한 블로그 활동을 위해 - SSL 전면 적용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번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에서 밝힌 바와 같이 선택적으로 제공했던 SSL을 전면 적용합니다. #1. 언제 적용하나요? 티스토리는 블로거와 독자 모두가 보

notice.tistory.com

구글 검색 노출을 위해서 SSL을 적용한 HTTPSHTTP를 모두 등록하는 것이 검색에 유리한 점이 있다.

 

보안 접속 인증서 확인

2. 보안 접속 인증서 확인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보면 기존에 설정해야 하는 부분에서 개인 도메인은 보안 접속 중입니다.라는 안내문구가 뜬다.

모두 전면 적용이 된 것이다. 이로 인해서 기존에 스킨 등의 콘솔 오류가 뜬 경우 수정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HTTP로 요청되는 JAVASCRIPTCSS의 오류에 대해서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웹사이트가 깨질 수 있어 아마 문제가 생긴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뭐, 그렇다고 치더라도 SSL 적용 이슈에 대해 이해할 정도로 해박한 지식을 가진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알아서 잘 수정할 거라고 생각한다. 워낙에 웹에 대한 지식이 많은 사람들이 많다.

 

 

HTTP → HTTPS 리다이렉션 전환(.htaccess)

루트 위치에서 .htaccess 문서파일을 찾아 아래와 같이 작성해준다. 이 값을 추가하면 301, 302 리다이렉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이트 도메인을 변경하거나 SSL 도입할 경우에 HTTP 접속 주소값을

creative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