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이미지 무료 사용 얼라우투 사이트

내가 이미지를 직접 촬영하기보다는 아무래도 퀄리티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어서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프리 라이선스 이미지를 사용하는 편이다.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얼라우투가 있고 외국 사이트의 경우에는 언스플래쉬와 픽사베이 등이 있다.

위 두 개의 사이트 모두 가입한지는 오래되었고 얼라우투에는 이미지를 몇 개 업로드해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했다. 이미지 제공 사이트는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정말 단비 같은 존재다. 언젠가 내가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긴다면 후원을 하거나 비슷한 무료 사이트를 제작해서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 말고도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도 정말 귀한 자료들이다.

이미지 위주로 제작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 콘텐츠가 많은데, 가끔 본 적이 있는 이미지들은 위 사이트에서 대부분 찾아볼 수 있다. 프리 라이선스 이미지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에서도 제공하고 있는 이미지이다. 글에 꾸밈을 주는 이미지들, 위 사이트는 내가 오랫동안 사용했던 사이트로 없어서는 작업이 안될 정도로 귀한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이미지 무료 사용 얼라우투 사이트
이미지 무료 사용 얼라우투 사이트

얼라우투

2014년부터 무료 서비스로 시작되었지만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 2년 전 일부 유료 서비스로 변경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퀄리티 무료 이미지들을 충분히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요즘은 업데이트나 공지가 조금 뜸하다. 아무래도 국내 시장의 한계라고 느껴지기도 하는데, 타 사이트처럼 일부 유료서비스 외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이 필요해 보인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그대로 있기만 해도 정말 귀한 사진들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고마울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