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티스토리 신고버튼 디자인 변경/수정

티스토리 정책에 의해 신고버튼이 강제적으로 설치되었는데, 강제로 삭제할 경우 티스토리에서 이용제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신고버튼을 삭제하거나 숨기는 기능이 아닌 신고버튼 아이콘을 변경하여, 그나마 사이트내의 눈에 띄는 신고버튼 디자인을 조금 아기자기하거나 예쁜 아이콘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ico\_report.container\_postbtn .postbtn\_like .ico\_report { 
background: url(교체할 아이콘이미지) no-repeat; line-height: 30px;
background-position: 0px!important;
}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한데, 위의 부분을 변경해주면 된다. 이때, 배경이미지에 불러올 외부 링크나 소스 혹은 내부에 아이콘 이미지를 첨부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조금 더 자연스러운 Svg 확장자 파일을 추천한다.

기존에 CSS를 변경해도 좋고, 위의 코드를 추가하여 아이콘 이미지만 추가하면 바로 수정이 가능하다.

 

신고버튼

이런 식으로 신고버튼이 아닌 체크 버튼으로 변경해주었다. 훨씬 눈에 덜 띄면서도 자연스러워졌다. 물론, 기존에 티스토리 이용자들은 저 위치에 신고버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신고버튼을 클릭할 수 있다.

다른 방식으로 신고버튼의 위치를 잘 안보이는 곳으로 두거나, 디자인 적으로 잘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그런 방식보다 훨씬 자연스러우면서도 신고버튼의 기능을 제거하지 않는 방법으로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