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웹사이트 모바일 속도 테스트 - Google testmysite

웹사이트 모바일 속도 테스트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클릭하면 알아서 모바일 속도 테스트를 실행한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대부분 LTE를 사용하고 있어 모바일 웹페이지 접속 속도가 그렇게 느리지 않지만, 외국에서 접속할 경우에는 3G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3G에서의 로드 시간을 기준으로 나온다.

또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페이지의 속도는 이탈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방문자를 확보해야하는 사이트라면 최적화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웹사이트 모바일 속도 테스트 Google testmysite웹사이트 모바일 속도 테스트 Google testmysite
Google testmysite

이렇게 바로 접속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최대 5초가 걸린다는 뜻이다. 3초 이상이면 아주 좋음, 4.1초 이상이면 우수함, 8초 이상이면 양호함, 그 이하는 저조함으로 뜬다.

 

또한 사이트의 성향에 따라, 같은 업종의 사이트와 비교도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는 인터넷과 통신에 분류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우수함으로 분석이 돼도 상대적으로 타 사이트보다 느리다. 이럴 경우, 더욱 최적화 작업을 해줘야만 한다.

어떤 사이트건,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속도 저하 문제는 이미지의 용량에 있다. 따라서, 이미지를 압축하거나 사이즈를 줄여주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그다음이 자바스크립트이며, 자바스크립트의 경우,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는 부가적인 기능의 자바스크립트는 비동기 설정을 해서 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여줄 수 있다.

이 외에 캐싱을 활영하거나 AMP를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무료 보고서를 받아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모바일 속도는 데스크탑과도 크게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많은 방문자들이 무리 없이 접속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최적화를 해줘야 한다. 이미지 기반의 사이트라고 할지라도 움직이는 이미지(움짤) 등의 이미지는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FAST.com (feat. 넷플릭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FAST.com (feat. 넷플릭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가 있다면 믿겠는가? 바로 위의 사이트에서 매우 쉽게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복잡한 파일을 설치할 것도 없이 바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creative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