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오늘의 여유

컴퓨터 세팅

아파트

이사를 하고 나서 좋은 집에서 평화롭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을 기대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생각 이상으로 이사 온 후 너무나도 바빴다. 아직까지도 해야할 일정이 남았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바쁜 게 전부 끝나지 않은 상태다.

그러면서도 계속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데, 보다보면 참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은 많고 각자의 취향에 따라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광고시장을 공부하다보면 이렇게도 광고를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기발한 아이디어도 확인을 할 수 있었다. 물론, 컴퓨터가 전부 다 해줄 수 있으면 좋겠지만 내가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도 시간이 걸리는 일이기도 하고 어쩌면 나 혼자 하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하겠구나 싶은 생각도 들기도 한다.

그리고 생활을 하다가 몇 가지 깨달은 점을 기록해두고 싶은데, 너무나도 바쁜 나머지 까먹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이 모든 것을 해내는 사람들이 존경스럽기도 하고 그렇다.

 

 

카페 안의 여자

표면

표면에 노출되는 사람들을 보면서, 저런 생각으로 사는 구나 싶기도 하고 미디어를 장악한 사람들은 인생에 대한 공략집이 있는 것처럼 이야기를 하며, 그들을 따르는 사람들도 여전히 어딘가에는 존재한다. 인간의 본성을 쉽게 꺾을 수 없어 그들의 이기적인 마음을 이해하기도 하고 나도 그렇게 행동하기도 한다.

그래도 이 모든 것을 잊고 나는 지금의 생활에 충실하며, 삶의 여유시간을 조금씩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적인 행사와 법은 거부할 수 없어 시간을 쪼개서라도 남은 예비군 횟수를 채워야 하고 이사를 하고 나서도 주민센터에 들려 여러가지 서류들을 제출을 해야한다.

빚도 자산이라는 헛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내 자산을 전부 물려주고 싶으나 역시 돈은 좋은거라며 돈을 벌기 위한 행위를 계속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하루의 인생을 돈을 버는데 투자하기도 하고, 그 돈을 쓰기 위해 또 시간을 투자하기도 한다. 그렇게 쳇바퀴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도 각각의 사람에 컬러가 느껴져 나는 그들을 소유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다.

나는 여전히 삶에 미련이 많아 좌절하고 희망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안타까워하면서도 그들을 도와줄 수 있는 여력또한 없어 안타까운 마음일 뿐이지만, 결국 다음 날 일어나서 또 나는 나를 위해 돈을 버는 시간을 보낸다.

 

 

좋은 아이디어

핸디

세상에는 편리한 것들이 많다. 이 편리한 것들을 유용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정확하게 활용해야만 한다. 분리와 분류 방법만 잘 사용하더라도 훨씬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나는 똑똑한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그 이유는 내 스스로 아쉬움을 남기고 싶지 않아서이다. 두번째는 최대한 연애를 지긋지긋하게 해보고 싶었고, 세번째는 나의 기술을 남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준을 올리고 싶었던 것이다. 나의 가치관이나 철학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할 바는 아니라고 생각하면서도 나는 나만의 세상을 만들어나가고 싶었던 것이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하다.

이렇게 오랜만에 내 글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낸 생각에 고마워하면서 전날 늦게까지 컴퓨터를 하고, 아침에 햇살때문에 어쩔 수 없이 깨어나 계획된 일을 보고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본격적으로 새벽을 보내기 전에 쓰는 이 시간이 너무나도 소중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리고 이 시간은 내 삶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기도 하고, 앞으로 어떻게 잘 꾸려나갈지 계획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역시, 이것도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기도 하고 이런 글들을 쌓이면 쌓일 수록 생각은 정립을 거쳐, 하나의 습관이 되기도 할 것이다.

'Library >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난 사람과 잘나지 않은 사람  (0) 2019.03.12
문화와 도시  (0) 2019.03.09
나의 마을  (0) 2019.03.09
NPC 같은 사람들  (0) 2019.03.09
성공적인 인생  (0) 2019.03.05
청년실업, 내 친구들의 자존심을 바닥으로 만들다.  (0) 2019.02.24
  (0) 2019.02.19
따뜻함에 대하여  (0) 2019.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