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미래 기득권

프로그래밍이나 개발을 할 생각은 전혀 없었지만, 어떻게 하다 보니 배우게 되었고 지금도 나름대로 잘 써먹고 적재적소에 필요한 지식들은 그때마다 배워서 응용하곤 한다. 전 세계적으로 현대는 개발자들이 많은 부를 쓸어 담다시피 하고 있다.

 

권리를 가진 사람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세계의 거대 기업들은 누가 이끌고 있는지 살펴본다면 미래의 부는 누가 소유할지 이미 정해져 있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미래의 기득권

사람들이 자제하거나 억제하는 권력, 명예, 부의 욕심이 여전히 많다.

최대한 법을 지키며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이것들을 이루고 싶다. 방법들은 쉽게 드러나지 않고 가능성도 희박한 경우들도 있다. 몇 번의 도전으로도 실패만 이룬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다.

 

프로그래밍 또는 개발

개발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목숨 걸고 도전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

그들의 노고에 안타까움과 기대를 보낸다. 어쨌든, 미래의 기득권은 어느 정도 분야가 한정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정보통신 사업, 국가 그리고 우주항공기술과 금융까지 세상을 움직이는 손들은 전설 속의 이야기처럼 숨겨져 있는 사실이 아니다.

미래의 기득권

이미 다큐멘터리나 유튜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세상은 불공평하다. 한국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잘할 수 있는 것들과 배움의 루트를 잘 파고들어야만 한다. 한국에 석유는 없지만 세계적으로 굉장히 잘 갖춰진 인터넷 네트워크망이 있고 교육환경도 매우 우수하다.

 

미래의 기득권

마법 같은 힘

이 작은 데스크톱, 노트북만으로도 세상을 움직일 수 있는 마법 같은 힘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하지 못하는 일들을 매우 쉽게, 그리고 빠르게 한다. 내가 바라보고 있는 현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미지의 세계인 것 같았다.

 

같이보기

 

마법(魔法)이란? (10가지 기괴한 마법의 역사)

마법(魔法)이란 일상적으로 일어날 수 없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말한다. 마법사(魔法師)는 마법을 쓰는 사람을 의미한다. 마법의 '마'는 마술, 요술 등의 기이한 힘을 행하는 능력이라는 의미 자

creativestudio.kr

 

나라의 미래와 각자도생의 시대

한국은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인구 소멸 국가로 나아가고 있다. 어차피,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장 나라에 닥친 일도 아니고 당장 자신을 위한 선택과 판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별로 신경을 쓰지

creativestudio.kr

 

A-CITY를 준비하는 네이버랩스의 주요 기술들(Automous Everywhere Everything Everyday)

A-CITY는 네이버랩스의 기술로 도전하는 미래 도시상입니다. 도심의 각 공간들을 다양한 자율주행 머신들로 연결하고, 인공지능이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예측하며, 공간 데이터를 정보화하고

creativestudio.kr

 

공유의 시대

공유의 시대에서는 사람들은 물건을 빌리기도 하고 빌려주기도 한다. 가끔은 마음을 빌려주는 사람도 있고, 마음을 주는 사람도 있다. 때론 돈에 신뢰를 얹어 빌려주기도 한다. 누군가는 대화만

creativestudio.kr

 

주식투자 하는 법 및 금융의 원리

금융의 원리 성격이 급하고 욕심이 많은 사람은 주식투자에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종목을 분석하고 저점이라 생각하면 매수를 하시고 주가가 상승했을때 판다」라는 원리만 잘 지켜도 손해를

creativestudio.kr

 

 

'Library > Investor's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랜서 현실 및 하는 일  (0) 2022.08.21
금연보다는 사연(事緣)  (0) 2022.08.21
절약의 묘미  (0) 2022.08.21
경제력과 능력 그리고 수입  (0) 2022.08.21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  (0) 2022.08.21
유니콘 기업  (0) 2022.08.21
부자의 삶, 부자가 되면 달라질까.  (0) 2022.08.21
시간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0) 2022.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