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높이기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구글 애드센스로 소소하게 수익을 얻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해야만 수익을 높일 수 있는지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다. 안타깝게도 많은 글을 쓰거나 블로그를 운영한 지 오래되었다고 수익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공식적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가장 단순한 방법은 비즈니스 혹은 돈에 관련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다. 글을 어떻게 작성하든지, 이미지는 얼마나 넣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련된 게시글을 클릭을 하고 광고수익으로 전환이 이루어지는지 초점을 맞춰 전환율(conversion rate, 轉換率)을 높이는 것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회수보다도 중요한 것은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며, 돈과 관련된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광고단가가 높을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애드포스트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 현재 상태를 분석하는 것은 필수인데, 수입 보고서를 살펴보면 매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클릭률(CTR) 보다도 클릭당 단가와 클릭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CTR은 클릭수와 비슷하게 이해할 수 있으니, 어쨌든 비싼 광고를 많이 클릭을 하게 만들면 되는 것인데, 대부분의 일반 블로그에서 수익이 많이 나지 않은 이유는 클릭수보다 클릭당 단가가 낮은 것이 문제인 것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 예정액은 해당 기간 발생한 수입의 총합에 대한 예상치, 노출 수는 기간 별 광고의 총 노출 수, 클릭 수는 기간 별 총 클릭 수를 의미합니다.

보다시피, 각각의 블로그의 노출수는 평균 2,000번 이루어지며, 각각 클릭수는 큰 차이는 나지 않지만 클릭당 단가가 달라 수익이 차이가 크게 난다. 일주일 동안의 평균값을 계산하면 더욱 명확하게 차이가 난다. 클릭수가 같지만, 수익은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클릭당 단가
기간별 발생 수입, 노출 수,클릭 수 및 클릭률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두 블로그를 비교해보면 콘텐츠의 분야가 조금 차이가 있기는 할지라도 거의 비슷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의 블로그는 모바일 하단 광고 클릭률이 더 높았으며, 아래의 블로그보다 클릭수가 하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났다. 즉,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돈과 관련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클릭단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며, 방문자의 전환율을 높이는 것은 PC보다는 모바일이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