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애드센스 지급방법 : 스위프트 코드 SC제일은행 및 카카오뱅크

이번에는 구글 애드센스 이야기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여러 가지 시도 끝에 드디어 100달러를 돌파했다. 100달러보다는 조금 빨리 달성한 것 같은데, 나름 한 달 동안 열심히 했다. 한 달 이후에는 다른 작업 때문에 콘텐츠를 발행하지 못하다가 요즘에는 그래도 조금씩 여유가 생겨서 밤에 한두 시간 정도는 시간을 투자하곤 한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확인 및 출금

콘텐츠는 확산이 중요하다. 특히 사이트 운영은 더욱더 그렇다. 매일매일 꾸준히 실시간으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좋고 알다시피 CPC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본 사이트의 경우에는 수익이 많지 못하다. 다른 사이트도 여러 개 운영하면서 확실히 콘텐츠별로 동일한 시간을 투자했을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결과적으로 많은 유입이 생기지 못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수익이 적을 수밖에 없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테마 자체가 그렇다. 오히려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는 키워드 거나, 구글에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키워드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히 높을 것이다.

그래서 직접 사이트 여러개를 개설하고 각 테마별로 조금씩 디자인도 수정하면서 최적화된 광고 사이트로 구성하는 것이야말로 수익을 위한 적극적인 행동이 될 수 있다.

 

1.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로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결제수단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하다. 결제 수단은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와 [새 수표 세부정보 추가]가 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것으로 지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뭐든지 돈은 먼저 받는 게 낫다고 100달러 이상의 수입을 달성했다면 서둘러 지급받는 것이 좋다. 어떤 이유로든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되거나 하게 되면 지금까지의 수입을 지급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무래도 외화송금이다보니까 시간이 걸리는 부분도 있다. 그래서 미리미리 서둘러 결제수단을 추가하여 송금 신청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된다.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데, 수취인 ID와 함께 예금주의 이름,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2. 저렴한 외화송금 수수료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을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외화송금 수수료가 1만 원이다. 예외적으로 [스탠더드 차타드 은행(SC제일은행)]의 경우에는 300달러 이하는 수수료가 면제된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계좌로 많은 사람들이 SC제일은행을 선택하고 있다. 만약 수입이 증가해서 300달러 이상을 출금하게 된다면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 광고 수익금이 5,000달러 미만이라면 금액과 상관없이 5,000원의 수수료만 발생한다.

따라서, 한 푼이라도 아끼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카카오 뱅크가 여러모로 편하다고 할 수 있겠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에는 외환 통장이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환전이 돼서 입금이 된다. 스탠더드 차타드 은행의 경우에는 외환 보통예금 통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환율이 좋을 때 환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카카오 뱅크와 같은 수수료는 20,000달러 미만 일 경우 우체국 예금 또한 수수료가 5,000원만 발생한다.

결론적으로 300달러 이하는 스탠더드 차타드 은행, 300달러 이상은 카카오 뱅크를 선택하면 된다.

해외 송금을 하기 위해서는 스위프트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스위프트 코드는 다음과 같다.

 

3. 은행별 스위프트 코드

은행 은행 영문명 Swift Code
하나은행 KEB Hana Bank KOEXKRSE
국민은행 Kookmin Bank CZNBKRSE
신한은행 Shinhan Bank SHBKKRSE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CITIKRSX
SC 제일은행 Chartered Bank Korea SCBLKRSE
IBK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IBKOKRSE
KDB 산업은행 Korea Development Bank KODBKSE
한국수출입은행 The Export Import Bank of korea EXIKKRSE
NH농협 NACF NACFKRSE
Sh수협 NFFC NFFCKRSE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Korea post office SHBKKRSEKPO
카카오 뱅크 Citi Bank korea Inc - Kakao CITIKRSXKAK
BNK 부산은행 Busan Bank PUSBKR2P
광주은행 Kwangju Bank KWABKRSE
대구은행 Deagu Bank DAEBKR22
전북은행 Jeonbuk Bank JEONKRSE
BNK 경남은행 Kyongnam Bank KYNAKR22
제주은행 Jeju Bank JJBKKR22
한국은행 Bank of korea BOKRKRSE

위의 은행 식별 코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드가 SC제일은행, 카카오 뱅크, 우체국예금이다.

  • SC제일은행 영문명 Chartered Bank Korea 스위프트 코드 SCBLKRSE
  • 카카오 뱅크 영문명 Citi Bank korea Inc - Kakao 스위프트 코드 CITIKRSXKAK
  • 우체국예금 영문명 Korea post office 스위프트코드 SHBKKRSEKPO

Swift Code는 해외 은행과 국내 은행이 서로 식별하기 위한 은행 식별 코드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정확하게 기입을 해야만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

 

4.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 발급

스탠더드 차타드(SC제일은행) 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으로 제일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셀프 뱅크 앱을 통해서 은행에 가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계좌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제일은행 셀프뱅크

신분증과 전화번호 인증 등 인증과정을 거치면 매우 빠르게 외화보통예금을 개설할 수 있다. 다만, 최근에 다른 통장을 개설한 이력이 있다면 약 한 달 정도 이후 개설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에 내점을 하게 된다면 외화 보통예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단, 원화통장은 개설할 수 없다.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여 은행에 가지 않아도 핸드폰 만으로도 쉽게 개설이 가능하다. 이렇게 SC제일은행 계좌까지 개설했다면 비로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한 모든 과정이 끝난 것이다.

  • 수취인 ID의 경우는 선택사항이라 굳이 기입할 필요가 없고, 굳이 기입하고자 한다면 아이디를 넣으면 된다.
  •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한다. 정확하게 표기해야 한다.

 

구글애드센스 계좌 설정 및 수익 지급

결제수단 추가를 완료하였다면, 계좌를 기본으로 선택하면 지급과 관련된 준비가 완료되는 것이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미국 시간 기준으로 매월 21일에 지급이 된다.

애드센스 지급 내역과 관련해서는 설정→거래 보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자동결제를 통해 은행 계좌로 송금이 되고 스탠더드 차타드 은행(SC제일은행)의 경우에는 달러로 입금이 된다. 송금 메시지를 통해서 지불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간혹 은행에 입금이 되는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

외화 보통예금에서 달러로 입금이 되고, 원화로 환전을 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은행에 가서 환전 절차를 밟으면 된다. 환전을 할 때는 환전 수수료를 고려하면서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하는 것이 좋다. 이 모든 절차를 간소화하고 싶다면 계좌 개설도 매우 쉽고 자동으로 환전이 되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

 

수취수수료 및 중개수수료 차감

다만, 이 경우에는 수취 수수료만 해당이 되는 것이고 중개수수료(10달러)도 별도로 차감되기 때문에 스탠더드 차타드(SC제일은행)를 선택하는 것이 금액적으로 최대한 저렴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금액순으로 따지면 스탠더드 차타드가 제일 저렴하다.

  • 카카오 뱅크 :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5,000원 + 10달러 중개수수료
  • SC은행과 카카오 뱅크를 제외한 타 은행 :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1만 원 + 5달러 중개수수료

따라서, 여러모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SC은행이 가장 저렴하고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