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히든 텍스트, 숨겨진 웹 문서와 SEO의 모든 것

히든 텍스트, 숨겨진 웹 문서와 SEO의 모든 것

숨겨진 텍스트는 SEO 핸드북에서 가장 오래된 트릭 중 하나입니다. 숨겨진 텍스트가 SEO의 노력을 어느 정도 끌어올리기를 바란다면, 이 시대에 뒤떨어진 전술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될 것입니다.

검색엔진이 훨씬 덜 정교하던 시절에는 페이지에 보이지 않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기 위해 웹페이지의 텍스트를 숨길 수 있었다. 순위를 지정하려는 페이지로 다시 연결되는 다른 웹 사이트에서 링크를 숨길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클로킹"이라고도 알려진 이 전략은 사용자에게 텍스트가 숨겨져 있더라도 검색 엔진이 여전히 탐색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검색 엔진은 훨씬 더 정교하고 스팸을 탐지하는 데 능숙합니다.

 

문자를 숨기는 이유?

숨겨진 텍스트를 사용하는 이유와 구현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SEO 전문가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는 몇 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대중에게 보여줄 수 없는 키워드 포함

예를 들어, 경쟁업체 이름. 경쟁사 브랜드 조건에 대한 순위를 매기기 위해 법적 준수, 기업 마케팅 정책 또는 은밀한 SEO 접근으로 인해 이러한 키워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잘못 써서 부적절해 보이게 가려버리는 SEO도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틀리게 보입니다.

 

키워드 스팸 페이지 발송

일부 SEO 전문가들은 한 페이지에 키워드 수를 늘리는 것이 해당 키워드의 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것은 고대 SEO 시대(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는 효과적인 전략이었으나 오늘날에는 그렇지 않다.

 

링크 숨기기

링크는 여전히 강력한 순위 요인입니다. 많은 사이트들이 숨겨져 있던 다른 사이트들로부터 링크를 받곤 했다. 이러한 링크는 종종 게시된 사이트의 내용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숨겨졌습니다.

경우에 따라 동일한 회사가 소유하거나 이 관계를 미리 정의한 파트너가 소유한 사이트에 링크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링크를 추가하기 위해 사이트를 해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SEO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불법입니다.

구글은 이러한 최적화 방식이 품질 콘텐츠를 기반으로 순위를 올리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고, 대신 SEO들은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을 이용하려고 할 뿐이다.

수년간 구글은 숨겨진 콘텐츠가 존재하는지, 어디에 있는지 판단하는 능력을 향상했다.

어떤 이유로든 숨겨진 콘텐츠가 탐지되지 않고 Google의 정교한 크롤러를 통과하면 숨겨진 콘텐츠 또는 숨겨진 링크의 품질이 좋지 않아 여전히 낮은 순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이러한 종류의 웹사이트에 대해 수동으로 확인하고 그에 따라 사이트에 불이익을 주는 것이 유일한 임무인 수동 검토자를 가지고 있다.

 

숨겨진 텍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유효한 이유

Google은 숨겨진 콘텐츠가 사이트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지만 다른 형태의 숨겨진 콘텐츠도 허용합니다. 콘텐츠를 숨기는 몇 가지 타당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탐색 요소의 일부

화면에 링크가 너무 많으면 압도적일 수 있으므로 드롭다운 메뉴, 다중 계층 메뉴, 아코디언 탐색, 탭 메뉴, 슬라이더 메뉴 등을 사용하여 페이지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내용은 초기 페이지 로드 시 사용자에게 숨겨집니다. JavaScript에 의해 제어되는 디스플레이:none 속성 사용과 같은 기술은 초기 로드를 사용자에게 숨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페이지 요소를 마우스로 가리키거나 클릭하면 숨겨진 콘텐츠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주요 규칙은 숨겨진 콘텐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명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숨겨진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자가 분명히 찾을 수 있는 화살표, 버튼, 링크는 SEO의 부정적인 영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숨기려는 의도는 사용자 경험과 관련이 있으며 페이지의 혼란을 방지합니다.

2019년 전자상거래 마케팅: 최종 가이드, 올해 온라인 스토어가 크게 성공하길 원하십니까? SEJ의 전자상거래 마케팅 무료 전자책을 읽어보십시오!

 

유료 콘텐츠 서브스크립션

구글은 유료 구독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들이 콘텐츠를 숨기고 심지어 First Click Free 방식의 은폐를 허용하고 있다. 즉, Google에서 처음 방문했을 때 내용을 볼 수 있지만, 두 번째 페이지 방문 시 콘텐츠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로그인해야 하며 종종 비용을 지불하여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목적은 출판사의 유료 구독이 제공하는 것을 예시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및 데스크톱용으로 설계된 페이지 요소

응답형 사이트는 페이지 치수에 따라 변경 및 조정됩니다. 특정 폭 제한에 도달하면 일부 페이지 요소가 사라지고 일부 페이지 요소가 나타날 수 있지만 소스 코드에서는 모두 동시에 존재하지만 일시적으로 숨겨집니다.

이 기능은 사용 편의성을 위해 수행되며 Google은 이러한 다양한 뷰포트 형식을 인식하고 있으며, 실제로 적절한 모바일 및 데스크톱을 위한 것으로 보일 경우 이를 위해 귀하의 사이트에 불이익을 주지는 않습니다.